영화제가 도시브랜드 태도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부산국제영화제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 한국광고홍보학회 | 19 pages| 2023.09.20|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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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연구는 영화에 대한 정향과 부산국제영화제에 대한 인식이 부산에 대한 태도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모델화 하였다. 국내 거주하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한 설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부산국제영화제를 방문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부산에 대한 태도가 호의적이었고 부산방문의도도 높았다. 영화에 대한 정향에서 사회추구 정향과 자극추구 정향이 높은 사람들이 부산에 대한 태도와 방문의도가 긍정적이었다. 부산국제영화에 대한 유희성은 부산에 대한 태도도 호의적으로 만들고 방문의도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부산의 도시 브랜드에 부산국제영화제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학문적인 의미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도시 브랜드 기획자들은 본 연구에서 지역축제의 효과에 대한 실무적인 시사점도 찾아 볼 수 있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방법론
4. 결과
5.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부산 #영화제 #축제 경험 #도시 브랜드 #정향 #유희성 #Busan #Film Festival#Festival experiences #City brand #Orientation #Playful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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